- 이지pdf에디터 -


오늘은 이지pdf에디터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저도 그동안  문서를 진짜 많이 사용해왔어요. 그동안은 단순히 변환을 하거나, 그걸 그대로 프린트만 하는걸로 충분했었는데요.




업무가 조금 바뀌면서 해당하는 파일을 조금씩 수정할 일이 생기더라구요. 사실 처음에는 일이 이렇게 커질줄을 모르고, 그저 간단하게 한두개를 직접 제작하기도 했었는데요. 너무 많아져서 찾아보던 차에 이지pdf에디터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더더욱 작업이 많아지고 직접 제작해야한다면 또 다른 툴을 사야하겠지만, 현재로는 이 이지pdf에디터만으로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요거 써보는 화면 올려봅니다.




여기까지 이지pdf에디터 관련해서 업무를 볼수 있는 화면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가볍게 쓰는 툴이니 어마무시한 모든 기능이 있는 것은 아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사용하기는 지금까지는 무난하더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창문으로 들어오는 바람이 제법 서늘해서 맞바람 안 맞게 할려고 문을 닫았다. 와, 가을인가요?? 검색해보니 오호츠크해 기단이 이렇게 내려오면 여름이지만 서늘하답니다. 학교다닐때 지리시간을 제법 좋아했는데, 이런 기단 이름 들어보긴 했지만, 이게 남하하는 건줄 몰랐네.. 여튼, 이 녀석은 매우 춥고 서늘하고 건조한 성질을 가졌댑니다. 그러다가 북태평양 기단, 즉 고온이고 다습한 녀석이랑 우리나라에서 딱 만난댑니다. 서로 힘겨루기 하는 동안에 비가 온다고 하는군요.ㅎㅎㅎ 그러다가 결국에는 더운 기운을 가진 북태평양 기단이 이기면 장마가 끝나고 무척 더운 여름이 시작된다는 군요..


Posted by 정보톡톡 :

아~급한데

2017. 7. 28. 23:16 from 카테고리 없음



갑자기 급하게 하나를 샀는데, 나는 아주 어렵게 결제하는 편이라서 진짜 두어가지를 동시에 사는 편이다. 그런데,  그중 그리 급하지 않았던 거는 벌써 왔는데..급한 거는 아직 배송이 시작도 안했다.ㅎㅎㅎ 그냥 번호만 덜렁 하나 주고, 문의를 남겨도 아무런 대답이 없다.ㅋㅋㅋ 징하다. 이게 자체 몰이면 좀 나을텐데, 원래 있던 몰에 다시 입점이 되어있는 시스템이다보니, 문의를 남겨도 아마도 이중 삼중으로 확인해야할것 같긴 하더라. 늦어도 오늘은 발송하지 않을까 했는데.. 아니더군.ㅋㅋㅋㅋ 아직 집화도 안했다는 거..에혀 아무래도 주말을 넘길듯


Posted by 정보톡톡 :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맨날 맨날 써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정보를 올려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애하는 겁니다. 쓸수 있는 곳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더더욱 좋아합니다. 물론 백화점과 마트가 가장 기본이긴 합니다만. 




작년인가에는 받아뒀던 걸로 부모님 작은 선물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사실 이거 아니었으면 인터넷에서 그냥 구입했을텐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에 있는 백화점에 가서 내 돈 조금 더 보태서 선물을 사드렸지요. 직접 가셔서 구경하시면서 구입하시니깐 더욱더 좋아하시더라구요. 




일단 대략적으로 알아보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는 이렇게 많더라구요. 예전에 5만원짜리로 식구들이랑 맛나게 외식을 했던 기억도 나네요. 참 좋았던게, 안그래도 좋은 일때문에 부상으로 받은 건데, 그걸로 가족들이랑 스테이크를 먹으니 더더욱 좋더라구요




여기까지 꼼꼼하게 알아본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였습니다. 사실 없어서 못쓸 정도로 너무 너무 좋아하는 건데요. 가끔 작은 금액인 만원짜리는 어디 끼워져있다가 나중에 뿅하고 나와서 아주 기분좋게 마트가서 고기를 사오기도 한답니다. 오늘도 서랍 한번 뒤져봐야겠습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사람인 월급계산기

오늘 알아보는 내용은 사람인 월급계산기에 대한 내용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책정된 월급을 고스란히 다 받을수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가장 확실하게 수입이 오픈되는 봉급생활자, 과연 얼마정도가 빠져나가고 들어오는 지 알아볼까요??. 




이런 계산을 해주는 곳이 사실 몇군데가 있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도 늘 사용하던 데에서만 사용하다보니 늘 이용하는 사람인 월급계산기에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물론 다른 취업정보 사이트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테니 여러분들이 자주 가시는 곳에서 체크해보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사람인 월급계산기에서 얼마나 책정이 되어서 나오는 걸까?? 여러분들의 연봉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누르면 알아서 4대보험 각각의 금액과 더불어 갑근세와 주민세 등등의 항목이 쪼르르 나오게 됩니다. 일반적인 비과세를 빼고 계산이 되어 진답니다




이렇게 사람인 월급계산기에 맞춰서 구해봤는데요. 가끔 나랑 맞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회사마다 보수월액을 구하는 것이 조금씩 다른 것 같더라구요. 그걸 한번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제가 다른 사이트도 계산해봤는데 두군데 모두 일치하더라구요. 잘 나가고 있는지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


오늘은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아주 옛날에 한번 걸려본 이후로 요새는 거의 걸려본 적은 없었던것 같네요. 그래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거 보면 있기는 있는 듯.기가 엄청 귀찮더라구요. 




기원으로 따지만, 랜섬웨어라는 조금 다르구요. 랜섬웨어는 가지고 있는 자료를 공격하는 것에 비해서, 바이러스는 컴퓨터 사용자체를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물론 둘다 나쁩니다. 여하튼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는 줄곧 늘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새는 대부분 실시간으로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를 켜두니깐,  USB 같은  것을 꽂거나 하면 바로 체킹을 하지요. 하지만, 다운로드 같은것은 잘 체크를 못할수도 있으니, 외부 자료인 경우에는 꼭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하는 것 중에서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도 외국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것 몇 가지 종류를 같이 올려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비라? 라는 녀석이 꽤 편하고 좋더군요. 지금은 한글로 서비스가 되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설치할때만 해도 없었어요. 하지만, 뭐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해봤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시길


Posted by 정보톡톡 :


[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


오늘 올리는 정보는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도 살면서 요런 서비스는 찾아볼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요. 살다보니 이런것도 알아야할 타이밍이라는 것이 오는 군요.




여기저기에서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가 가능한지 많이 찾아봤는데요. 꽤 여러곳에서 해당하는 서비스를 찾아볼수 있더군요. 많아서 걱정일정도로. 어디서 봐야할지 모를 정도로 말이지요.




그래서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할 곳으로 최종적으로 정해진 곳이 바로 이렇게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데입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면 1년에 3회까지 편하게 사용할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깔끔하게 여기서 조회해보고 프린트했답니다.




여기까지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찾아보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비도 많이 오고 많이 더운 날씨가 계속 되네요. 모두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자주 가는 채널중에 외국에서 살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는 VLOG가 있다.  아마도 video + blog의 준말이 아닌가 혼자 생각해보고 있다. 물론 검색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맞을것 같다. 이게 나처럼 국내에 사는 사람에게는 외국의 재미난 일상들을 보여주는 것이라서 이국적인 맛이 있다. 그리고 가까운 곳들은 하기야 가깝지 않아도 요새는 워낙에 외국여행가기도 편하니 여행가서 도움이 되는 것도 꽤 많은 것 같아서 재밌게 본다. 그냥 똑같이 밥해먹고 운동하고 일하고, 청소하고 친구들 만나고 사는 거. 참 다 똑같지 산다라는 생각을 한다. 하기야 심즈만 봐도 알지. 다 그렇게 살지, 문화가 다르고 사는 곳도 다르고 인종이 다를뿐 그냥 그렇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어디나 똑같은것 같다.. 



Posted by 정보톡톡 :

아직은 먹을만!!

2017. 7. 21. 21:25 from 카테고리 없음



아무리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해도 문제는 내 입에 그게 맞지 않으면 먹을수가 없다. 내돈 줘가면서 사먹는건데 맛없으면 속상해서, 요즘 그다지 안가는 곳이 한군데가 있다. 그나마 여러회사가 있는 곳이라서 구내식당이 있는데, 여기가 맛이 없으니, 문제는 이걸 믿고 회사에서는 전혀 아무런 도움을 안준다. 맛 없기 힘든 만두국조차 맛이 없을 지경이니 할 말을 다했지. 그래서 요즘 간간히 삼김과 컵라면으로 떼우는데, 매일 먹는게 아니라서 그런가, 아직까지는 매우 맛나다. 오늘 삼김은 잘못사와서 매운 양념이 있지만, 그것도 그 나름대로 먹을만했다. 역시 딱 입맛에 맞았다. 그렇다고 이걸 매일 먹기에는 힘들겠지만.ㅋㅋ

Posted by 정보톡톡 :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그러고보니 어영부영 방학이 다 되어가는군요. 방학계획은 다 세우셨나요? 저는 늘 세우는 것이 바로 운동인데.ㅋㅋㅋ 더워서 못할것 같습니다. 수영도 배울려고 하는데 쉽지 않구요. 컴퓨터는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해서 이번에야말로 타자 한번 익혀볼려구요. 




물론, 전혀 아예 안외운것은 아닌데요. 그다지 꾸준히 하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그런지,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을 해놓고도 매번 연습을 못하는 것 같네요. 어디서 찾아보니 매일 꾸준히 30분에서 1시간씩 연습하라고 하던데, 10분도 겨우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좀 하다가 딴짓하고 쪼매하다가 딴짓하니 당최 늘지가 않네요.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하는 버전이 용량이 꽤나 크던데요. 이거 다운받아서 설치한 보람이 없어요. 자판위치는 어느정도 가늠이 되는데 그 다음부터가 속도가 안붙어요. 그냥 꾸준히 쳐야한다는데, 그게 쉽지가 않군요




하지만, 이번에야말로 500타를 위해서 열심히 달려나가봅니다. 내년이 되면 더더욱 시간이 없을 것 같더라구요. 꾸준히 한달, 한달반 하면 저만큼의 속도가 나온다 하니 혹시 조금 아쉬운 분들 저처럼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해서 연습 같이 안해보시겠어요??. 



Posted by 정보톡톡 :


워드 뷰어

얼마전에 회사에 내야할 서류를 밤새 제작한 적이 있었어요. 갑자기 필요한 서류없고 어쩔수 없이 밤을 새고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하는데, 밤새 만든 문서가 제대로 되었는지 너무 궁금한겁니다. 그래서 워드 뷰어를 언능 설치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찬찬히 오타 같은 것들을 확인하고 순서 같은 것들을 확인하면서 고칠것들을따로 메모해놓고 그렇게 워드 뷰어를 아주 편하게 사용해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느꼈죠. 캬~~문명의 이기라는 것이 이런것이구나..하구요. 




물론 애초부터, 이렇게 밤샘문서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안되잖아요. 저도 몇 년 이 회사에 근무하면서 이렇게 급하게 문서를 만들어야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고 보면 됩니다. 거의 처음이지 않을가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워드 뷰어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각종 디지털 기기에 여러분들이 즐겨 사용하는 각종 파일의 뷰어를 설치해보세요. 의외로 편하고 좋더라구요. 오며 가며 확인도 하고, 보고서도 읽고, 한번 정도 활용하기엔 좋은 것 같더라구요. 물론 많이는 하지 말아요. 



Posted by 정보톡톡 :


SK 텔레콤 요금제

오늘은 sk 텔레콤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저도 꽤나 오랫동안 sk를 쓰다가 잠시 lg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금번에 폰을 새롭게 바꾸면서 또 옮기게 되면서 요 내용을 다시 한번 찬찬히 보게 되었답니다. 




예전에는 여러가지 사이트를 뒤적이며 나름대로 싸게 뜬것들을 잘 찾아서 많이 사용했는데요. 요새는 그것도 지겹고 힘들고 귀찮고 정보도 많이 없고 해서 그냥 평범하게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2년 동안 내게 낼 sk 텔레콤 요금제는 잘 찾아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시다시피 해당하는 공홈에서 찾아보면 sk 텔레콤 요금제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기는 한데요. 문제는 여기에서 나에게 맞는 그리고 가장 적합한 것을 찾기가 힘들지요. 대부분은 또한 처음 폰을 살때 받는 지원금 때문에 얼마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해야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또 중간에 바꿀수 있는 타이밍이 올수도 있으니, 일단은 여러가지 sk 텔레콤 요금제를 알아두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특히나 데이터 마다 꽤나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요것을 조금더 중점적으로 파악해서 본인의 상황도 맞추는 것이 가장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kb아파트시세조회

오늘은 kb아파트시세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아파트는 진짜 어마하고 유일한 자산입니다. 사실 남는거라고는 나중에 이거 하나 뿐이잖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kb아파트시세조회를 해보시고 내게  딱 적당한 것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적어도 속지 말고 사야하니깐요. 잘못하면 미래전체가 흔들흔들. 




아시다시피 kb아파트시세조회는 과거의 정보, 즉 지나간 내용이라는거,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는 전혀 알수 없답니다. 물론 대략적으로 가까운 미래는 알수있겠지만, 앞으로는 늘 그렇듯이 아마도 알수없는 것이지요.




여기까지 kb아파트시세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꼭 필요한 시점에서 꼭 필요한 범위내에서 최대한 자기가 컨트롤 할수 있는 범위내에서 집을 구입하시고 지키면서 사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얼마전에 마트가서 50% DC하는 과자를 사온적이 있다. 과자도 그렇게 세일하나 싶을텐데, 이상하게 그게 그렇게 남아있더라고. 날짜가 임박해서 그렇게 파는 거였고, 충분히 제 날짜안에 다 먹을수 있을것 같았지. 날짜가 그래서 3주정도는 남아있었던거 같았는데, 문제는 사놓고 한참 까먹었음.ㅠ.ㅠ 그걸 눈에 보이는 데 둬야하는데, 엄마가 꽁꽁 숨겨두어서 얼마전에 발견했는데, 딱 그날까지였다는 거.ㅎㅎㅎ 하지만, 뭐 지나도록 먹고 있는데 큰 문제는 없음. 가지고 다닐려고 하니, 초코렛이라 다 녹아버리더라고. 오후에 먹기에는 힘들것 같더군..


Posted by 정보톡톡 :



5월에 놀러갔다 왔는데 4박 5일인가였을텐데. 그때 워낙에 고생해서 다시는 놀러 안가고 싶었거든. 그리고 그때 캐리어 끌고 댕기면서 하도 고생해서, 자유는 다시는 안가리라 마음먹었는데, 두달쯤 지나가니 또 힘들었던거는 잊고, 슬슬 바람이 들라한다. 너무 더워서 어딜가도 더우니 안더운 나라에 가고 싶은데, 북반구는 뭐 다 더울텐데, 그래도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습도놉고 기온 높은 곳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더라고. 하기야.참 일본도  위치에 따라 7-8월에는 엄청 더운나라지? 더위에 적응 잘 된 사람들 빼놓고는 진짜 힘든 곳이다.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