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입신고

오늘 팁은 인터넷 전입신고에 관한겁니다. 보통 우리가 이사를 가게 되면 이런 신고를 보통은 동사무소 요새는 주민센터라고 하는 곳에서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사를 주말에 하거나 혹은 주중에 하게 되더라도, 회사에 업무때문에 바로 신고를 못할때 인터넷 전입신고를 할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 강국에서 못할게 있겠어요?




미리 준비해두셔야하는 것은 일단 당연히 공인인증서인데요. 사실 전체 가족 모두가 이사를 가게 되어 전출, 전입을 하는 거라면 세대주의 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 전입신고는 쉽고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조금 복잡해지는것이, 기존의 가족과 합가를 하는데, 새롭게 이사를 가는 곳의 세대주 밑으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그 세대주의 공인인증서도 같이 있어야한다는 사실입니다.

만약 여러가지 이유로 없다면, 결국에는 센터를 찾아서 오프라인으로 해야한다는 것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참 영상도 많다. 유툽보면 볼때마다 느낀다, 그렇게 열심히 보는 스타일인데도 어마어마한 양의 실로 어마무시한 아마도 평생 죽을때까지 봐도 다 못볼것들이 있는것 같다. 오늘 뭐하다가 연결된 영상에 자기집 소개하는거 올렸는거 보니, 나도 한번쯤 혼자 막 살고 싶다. 절대 부모님들이 허락해주시기 않을것 같기는 한데, 억지로 다른 동네로 직장을 옮기면 가능할것는 같음. 어떤 사람들은 처음에만 살짝 좋다가 다시 집으로 옮기는 사람도 있던데, 나는 그냥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기는 함.


Posted by 정보톡톡 :


2017 무료올해운세

오늘 만들어 보는 포스팅은 2017 무료올해운세입니다. 저도 이걸 해본지가 벌써 반년이 다 지나가는 군요. 진짜 세월하나는 어마어마하게 빠른것 같네요. 




보통 이쯤이면 아무리 연초에 2017 무료올해운세를 봤다고 하더라도, 까먹을때가 된것 같은데요. 저도 마찬가지더라구요. 그래서 이거 준비하면서 다시한번 찾아봤습니다. 




다시 읽어보면서 지나왔던 반년이 어느정도는 일치 하는가 생각해봤는데 2017 무료올해운세라 비교해보니 어떤거는 맞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해당하는 service를 해주는 곳이 사실은 꽤나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하기 편하다고 생각한 곳을 찾아보고 올려드렸습니다. 2017 무료올해운세 다시 한번 체크해보시고 남은 반년도 안전하게 무탈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꾹 참아야지..

2017. 6. 27. 21:22 from 카테고리 없음



역시 저녁을 적게 먹었더니 배가 엄청 고프네.. 배안에서 꼬르르르르 난리를 친다. 하지만, 그래도 아무것도 먹지 않을테야.. 진짜 여기서 더 눈금이 올라가면, 나는 건강의 이상신호가 생길것 같아..ㅠ.ㅠ 이미 무릎도 안좋고, 허리도 안좋은여러분들은 언제 여러분들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을 하십니까? 보통은 한 두어번 확인하고 잊어먹게되는데요. 그때마다 다시 확인하기가 엄청 귀찮더라구요. 



Posted by 정보톡톡 :

아..배고파

2017. 6. 27. 00:00 from 카테고리 없음


이것저것 공부좀 했더니.. 신기한것도 많아. 그런데, 오늘부터 저녁다욧한다고 고구마를 먹었더니..엄창 배가 고프네.. 언능잠이나 자야겠다


Posted by 정보톡톡 :


직업적성검사

오늘은 직업적성검사에 대한 이야기를 좀 써볼까 싶네요. 어떤 분들은 이런 말씀 하시더라고, 한푼이 아쉬운 시점에서 무슨 적성맞춰서 일을 하냐면서 말이지요.. 




사실, 뭐 그렇게 틀린 말도 아니긴 합니다. 목구멍에 포도청이라고 급하면 맞춰서 한다고는 합니다만, 그래도 한번 결정하면 쉽게 바뀔수 없는 것이니, 한두번정도는 미리 직업적성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물론 당연히 직업적성검사를 했다고 그대로 직업을 구할수 있는 것도 아니고, 또 비슷한 직업군을 선택했따고 해도 해당하는 업무가 조금 다를수도 있는 것이구요. 그러니 어찌보면 마음대로 할수 있는건 아니지요.




하지만 적어도 나에게 잘 맞는 것은 무엇인지 정도는 알수 있고 이에 따라 직업적성검사 결과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본인이 잘 맞는 업무를 그 안에서라도 찾아갈수 있는 건 어떨까 싶네요. 워크넷에서 하는 내용인데 제법 신뢰도가 높더라구요. 꽤 맞기도 하구요. 꼭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할 일은 해도 해도 많은데,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멍청하니 오늘 하루를 보냈다. 진짜 뭐햇지? 나 뭐한거지?? 하다못해 내가 해야할 일들을 찾아놓기가로 하지.. 하루종일 뭐했는지 종잡을 수가 없다. 아..그래도 몇개 옷을 구입하기는 했구나, 그래 그거로했으니 다행이다. 뭐든 사람은 건설적인 일을 해야하거든. 진짜 내일부터는 완전 열심히 살아야한단 말이야. 그렇지 않다면, 나 완전 다음주에는 맹탕이 되어버림..ㅠ.ㅠ 뭐 하기야, 완전 맹탕까지야 가겠냐만..그래도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자.

Posted by 정보톡톡 :


hwp 뷰어 다운로드

이번에 준비한 자료는 hwp 뷰어 다운로드에 대한 것입니다. 요즘은 예전보다 hwp 파일 형식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요. 그래도 꾸준하게 사용하는 저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hwp 뷰어 다운로드는 확장자가 hwp로 되어이는 문서를 화면에서 읽거나 프린트할수 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당연히 편집이나 수정할수 있는 기능은 hwp 뷰어 다운로드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화면에서 보는 것만 가능하다는 거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hwp 뷰어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쪼록 해당하는 내용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실수령액

오늘은 실수령액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사실, 월급쟁이인 저 입장에서 저 실수령액이라는 것때문에 늘 가슴아파합니다. 안그래도 얼마 안되는 월급, 거기서 차떼고 포떼고..ㅠ.ㅠ. 




하지만,어쩌겠어요. 그게 우리나라고 이게 제 사정인것을요, 그래서 과연 우리는 월급에 대해서 얼마나 되는 실수령액을 받게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세금구간때문에 딱 얼마..이렇게 일정하지가 않잖아요. 




그래서, 여기저기 뒤져서 찾아본 실수령액에 관련한 표.. 다른 나라에는 있는지 잘모르는 실수령액표를 한번 첨부해서 올려봅니다.욕심내어서 꽤나 많이 올려봅니다. 뒤로 갈수록 숫자가 쩝니다. 후덜덜




여기까지 실수령액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뭐, 우리가 받는 것이 위에 있으면 어때요. 이시대에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당신이 진정한 챔피온입니다. 날씨도 많이 더운데 모쪼록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오늘은 갓 구워낸 저 맛난 빵이 먹고 싶다. 나는 원래 참 빵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던 1인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급 좋아지게 되었다. 알지? 요즘 얼마나 많은 맛난 것들을 파는지,  우연히 갓 나온 거 먹어봤는데. 진짜 입에서 살살 녹더라. 와, 그런 빵을 매일 먹을수 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 였으니깐,


하지만 일반적인 우리가 근처에서 자주 보는 곳은 그렇지 못해..대부분 받아오니깐, 물론 거기서 만든 것도 있긴 하지만, 맛도 그만그만 비슷비슷.. 그리고 한꺼번에 만들어 내다보니, 맛난 시간을 찾아가기도 힘들고.


Posted by 정보톡톡 :


pdf 변환 프로그램

오늘 올리는 내용은 pdf 변환 프로그램에 대한 건데요. 원래 pdf 문서 만드는 프로그램에서는 많은 기능을 사용하실수가 있어요.. 변환도 편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것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파일형태로 변환시키고 싶을때는 어떡하지? 그럴때 바로 pdf 변환 프로그램이 필요하답니다. 어떤게 있을까요??. 




물론 제가 찾지 못한 다른 것들이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서 만약 사이트가 아닌 pdf 변환 프로그램만을 이용해야된다면 이지피디에프에디터가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일단은 용량도 그리 크지 않고,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hwp파일형식을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여기까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린 pdf 변환 프로그램에 관련한 내용입니다.도움이 약간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오늘은 진짜 힘든 날이다. 아침부터 갑자기 전화가 왔고, 바로 답변을 줄수 없는 상황이라 이것 저것 연구를 좀 하고 좀 찾다가, 덜 끝난채로, 간단하게 은행 볼 일을 갔는데, 그게 간단하게 끝난게 아니었다. 한 시간 넘게 크게 일을 보고, 그러고 나서 돌아오는데..와 진짜 날씨 덥더라. 오늘부터 여름 1일, 그러다가, 집에와서 밥먹고, 뭔가를 좀 할려고 하는데, 다음 주터, 약 2주정도 외부에 나가게 되어서 옷이 영 시원찮아서 옷을 좀 보다가, 엄마가 믹서기 좀 보자고 해서 좀 보다가, 거기다가 침대까지 보고, 침구 보다고, 하루 해가 다 갔다. 그러다가 저녁이 되고 급한김에 결국에는 일도 제대로 못했따..하루의 이 알차고 기똥찬 월요일 휴무를 봤나..ㅠ.ㅠ


진짜 쉽지 않는 일년에 한번 올까 말까한 휴무 마지막 시간까지도 일 쳐서 일 해결중이다. 일이 해결은 될까 걱정이다.



Posted by 정보톡톡 :


[ CPU-Z 무설치 ]


오늘은 CPU-Z 무설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게 뭐하는 툴인지는 다들 아시는지요? 쉽게 말하면 여러분들의 컴퓨터의 사양들이 어떤건지 체크해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물론 CPU-Z 무설치가 아니어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본인의 컴사양을 알수는 있지만, 이거 하나만 있으면 완전히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저는 설치해서 사용하는 1인이랍니다.




근데, 가끔 설치프로그램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거 무척 귀찮은데, 그냥 응용프로그램으로 바로 되는거는 없는지 CPU-Z무설치를 알아봤는데, 있더라구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물론 설치버전은 요렇게 사용가능해집니다.







여기까지 CPU-Z무설치와 설치 버전 모두 확인해보았습니다. 어차피 무설치버전이라도 해당하는 프로그램은 어차피 다운받아야한다는 사실, 알아두시구요. 아무쪼록 약간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

오늘은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에 대한 이야기를 업어와봤습니다. 그나저나, 아니 세월이 벌써 2017년인데, 아직도 저 예전 버전을 가지고??하시겠지만, 제법 편하게 잘 만들어진 버전이더라구요




저도 그동안 꾸준히 2007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우연히 한글 2010 버전을 사용해봤는데. 엄청나게 편하더군요. 오류도 많이 없고, 물론 몇가지 불편한 기능이 있긴 하지만, 아마도 더 최신 버전에서는 좋아졌을 것 같네요




근데 문제는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가 그냥 할수는 없다는 겁니다. 대부분 공식적으로 공홈에서는 100일짜리 체험판만 사용가능하답니다. 이 점은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한글 2010 무료설치 -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100일 테스트판으로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가장 무난할것 같네요. 조금이라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Posted by 정보톡톡 :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행복하다고 누가 말했던가? 물론 맞는 말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맞는 말도 아닌것이, 행복하지도 않는데 어떻게 그런 생각이 드냔말이야. 그게 그리 쉬운거 같으면 누가 불행하리요. 근데, 또한 그렇다고 계속 나는 불쌍해, 내 삶은 왜 이렇게 이모양이야, 으런 네거티브한 생각을 해봐야 좋은 건 없는 건 맞아..ㅋㅋㅋ


내가 진짜 가진것도 없고, 공부도 그럭저럭이었지만, 와, 세상 긍정은 다 갖고 살았지. 물론 억지로 긍정을 만들어냈어. 원래부터 있던 긍정은 아니었거든. 그런데 그랫더니 조금씩 좋게 변한걸 느낄수 있어. 적어도 말야. 하루씩 더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게 돼. 이정도면 된거잖아? 그치?? 오늘이 어제보다 더 행복하고, 내일이 오늘보다 더 행복하다면, 뭐 그걸로 충분한거지.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