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찾아보시는 유럽 신발 사이즈표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유럽을 가시던, 혹은 유럽 신발을 직구하시던 꼭 필요한 자료이겠지요??



저는 미국 사이즈랑 같은 줄 알고 있었다는 ..알고 보니 영국꺼랑 미국은 조금 비슷하구요. 유럽 신발 사이즈표은 아예 다르더라구요.





사실 이걸 머리에 다 외워 놓을수는 없구요. 그저 내꺼만 잘 알아둬서 다른 친구나 부모님꺼 가족들꺼는 내꺼랑 맞춰서 단계를 올리거나 내리면 될것 같더라구요.



일단 남자꺼인데요. 사실 우리나라 사이즈는 남자도 240, 여자도 240 똑같이 하잖아요. 미국이랑 영국은 방식이 완전 달라요. 


근데, 유럽 신발 사이즈표는 은근 비슷하더라구요. 자 보세요?? 남자 한국 240은 유럽사이즈로 38.5 잖아요??






근데, 여자 240은 유럽은 38 이잖아요. 큰 차이없지요?? 0.5 차이정도로 약간 작다는 의미라고 생각하면 될듯. 그래서 너무 외우기 좋을듯.


직구할때야. 찬찬히 유럽 신발 사이즈표 보면서 찾으면 되지만, 가서 살때는 안그렇잖아요. 하기야 거기가서는 이것 저것 신어보고 사면 되겠군요.. 뭐 이래나 저래나 크게 걱정할것은 없군요.





다음은 어린이 용 유럽 신발 사이즈표 인데요.  이건 머 , 아예 외울수가 없어서..ㅠ.ㅠ  기준을 못잡겠군요. 여하튼 어차피 알아두면 되는 거니깐.. 외울필요는 없어요.ㅋㅋ 뭐 무슨 수학공식도 아니고.





그냥 한 두개 더 올려봅니다. 여기서도 남성신발 사이즈가 조금 다르네요. 240이 없긴 하지만, 0.5씩 줄어드는데..그러면 39가 되는 거잖아요. 그쵸??


조금씩 달라요. 표도 다르고. 그리고 만드는 브랜드 마다 다르니깐 그걸로 따르셔야해요.






그리고 외국 사이트는 보니깐 신발사이즈도 잘 적어뒀더라구요. 그거에 맞춰서, 현재 나한테 딱 맞는 신발사이즈 재어 두었다가 사면 큰 문제 없을 듯 싶네요. 



우리나라꺼도 보면 왜 지들끼리 조금씩 다르잖아요. 그러니 잘 맞춰보고 구매하세요. 신발은 진짜 발에 맞아야 편하니깐요!!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