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도 상당히 커피를 좋아했다. 집에 일찌감치부터 원두커피 내려먹는 것은 있었다. 내가 아마도 첫월급을 받고 난뒤에 샀으니, 진짜 오래되었다. 유리서버도 몇 번 깨먹고, 새로 사기도 했다. 그때만 해도 다른 커피내리는 방식은 그리 흔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갑자기 에소머신과 드립 등등이 급 유행을 탔다. 하지만, 원두커피도 내려먹기 귀찮아 하는 나에게 있어서 그건 그냥 다른 동네이야기였다.


그러다가, 우연히 엄청나게 저렴하게 드립커피를 1kg를 샀다. 진짜 양 많더라.ㅎㅎㅎ 그때마다 갈아먹으면 좋다고 하지만, 그라인더 사기도 귀찮고, 그거 그때마다 청소하기도 귀찮고,그냥 갈아놓은 걸 사기로 하고, 드리퍼만 하나 사서 해먹었는데.. 요즘 이 재미로 살아가고 있다. 이것도 원두찌꺼기는 생기지만, 그것까지는 내가 어떻게 감당해보고 있다. 내릴때 그 소리와 향은 하루종일 힘들었던 나를 충분히 힐링시켜준다.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