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로계약서 ]


오늘은 근로계약서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한번 올려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가지고, 회사나 사업주에 불리하다라고 하시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일을 하시는 분이나 일을 시키는 분들 모두를 보호하는 것이 근로계약서 양식이라고 할수 있어요. 모든 것이 이에 근거대로 시행하는 것이니깐요. 꼭 중요한 부분들을 미리 근거로 남겨두면 두고두고 머리아플 이유가 없답니다.




미안하지만, 난 그런 양식이 없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노동부에서는 미리 여러가지 규정항목을 만들어서 근로계약서를 만들어 두었어요. 그냥 다운받아서 프린터에서 쓰시면 됩니다. 프린터도 없다면, 손으로 써도 됩니다.


(19)표준근로계약서(모음).hwp




여러가지 사항에 맞게끔 몇가지 종류들이 나눠져 있어요. 일반적인 경우에는 제일 위에 있는 근로계약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부 작성해서, 각자 하나씩 갖고 있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래 봅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기본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 ]


오늘은 기본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에 대해서 괜찮은 파일도 올려드릴겸 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날씨가 더 춥기 전에 언능언능 일을 구해야하니깐요.




저는 그동안 예전에 만들어 놓은 이력서 파일이 있어서 그걸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사실 인적사항 같은 것들은 바뀔일이 없으니깐요. 그래서 구태여 다른 기본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었지요.




그런데 얼마전에 자료정리를 못하고 모두 날리는 바람에 너무 너무 급하게 갑자기 기본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꽤 괜찮은거 같아서 약간 몇가지 수정하고 이렇게 올려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_이력서(1).xlsx

f_이력서.hwp




여기까지 기본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이거 수정하면서 엄청엄청 좋은 에너지를 많이 실어뒀으니 분명히 좋은 일 많으실겁니다. 모두 모두 화이팅!!



Posted by 정보톡톡 :


[ 2017 출산장려금 ]


오늘은 2017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 출산률이 워낙에 저조하니깐 이런 제도도 생기기도 합니다. 우리 어르신들은 이런거 들으면 세상이 이렇게 바뀌었구나 하실겁니다.




언제였는지 기억조차 안나지만, 둘만 낳아 잘 기르자도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 낳는 집, 혹은 하나도 안 낳는 집, 또는 결혼 자체도 안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지요. 그래서 그리 크지는 않아도 2017 출산장려금 등등의 제도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17 출산장려금은 각 지역마다 다릅니다. 이는 지자체에서 복지예산으로 지급하는 것이라서 그런가봅니다. 또한 지급방식도 조금씩 달라요. 그러니 본인이 사는 지역을 먼저 찾아서 조회해봐야겠지요?




이렇게 다양한 지역에서 2017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여기에 대한 금액은 점점 커질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출산을 앞두신 분들, 순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Acrobat Reader DC ]


오늘은 Acrobat Reader DC에 대한 정보 혹은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이게 뭐하는 툴인가 처음 들어보신 분들 계신가요? 물론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구요.




일단 미리 Acrobat Reader DC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자면, 우리가 왜 많이들 사용하는 PDF 문서있잖아요? 그 문서를 편하게 볼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제 컴에 저게 설치 되어 있는 줄 알았었지만, 막상 저 파일을 읽어보려고 하니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찾아서 Acrobat Reader DC를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하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Acrobat Reader DC를 설치하는 방법 설명드려봤습니다. 이게 참 별거 아닌거 같아도, 이게 없으면 그 귀중한 자료파일들을 볼수 없으니 엄청나게 귀한 플스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참고하세요.



Posted by 정보톡톡 :


[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 ]


오늘은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에 대한 팁을 올려보려고 포스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비슷한 서류를 뗄려면, 만약에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중간에 잠시 외출증을 끊어서 갔다 와야만 했었지요.




하지만, 요즘은 뭐다? 그냥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 같은건 아주 쉽게 발급받을수 있는 세상입니다. 이거 뗀다가 외출나간다고 하면 이상하게 쳐다볼수도 있을듯..ㅠ.ㅠ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곳에서 발급을 받거나 열람을 할수가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개인의 신분에 관련된 거니깐요.




뭐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구요. 단지 아쉬움은 시간제한이 있어요.ㅋㅋ 그러니, 밤에 하면 안되고, 휴일도 안되니, 평일 아침이나, 낮, 저녁까지 된다고 생각하고 계셔야합니다. 조용할때 집에가서 해야지 하다가 10시넘으면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 받을수 없다는 거 알아두세요.



Posted by 정보톡톡 :


[ 사람인 연봉계산기 ]


오늘은 사람인 연봉계산기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기는 취업관련한 정보가 엄청나게 많이 모여있는 아주 유명한 곳인데요. 여러가지 알찬 내용이 많은 것으로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이력서 사진 맞추기나 글자수세기 등등의 알찬기능에, 심지이 사람인 연봉계산기도 편하게 할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하시더라구요. 요즘은 아시다시피 연봉개념으로 정보를 오픈시키는데요. 이게 감이 잘 안오더라구요.




그게 나누기 12만 해서 되는 것도 아니고 또 다달이 공제되어 나가는 것도 있다보니, 실제로 얼마나 받는지는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돌려봐야겠더라구요.




여기까지 이렇게 간단하게 사람인 연봉계산기 하는 결과를 모아봤습니다. 아마도 해당하는 서비스도 내년에는 조금 바뀔것같네요. 각종 요율이 조금씩 올라가더라구요.ㅠ.ㅠ 나중에 변경되면 다시 새로운 포스팅으로 준비해서 올려드릴께요.



Posted by 정보톡톡 :


[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거 받을려면 나이가 65세이상은 되어야합니다. 지금이야 저정도지만, 우리가 받을때쯤이면 그 나이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에 대해서 지금이라도 찾아볼수는 있어요. 제가 해봤으니깐요. 물론 앞으로 더 많이 넣으면 더 받을수 있다면서 저보고 열심히 일하라면서 알려주긴 하더라구요.




일단은 관련 공홈에서 당연히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여러가지 자료를 알아볼수가 있겠지요? 사실 그리 어렵지 않아서 금방 따라하실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보면 하시겠지만, 가는 메뉴만 잘 알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수 있을겁니다. 저걸 보면서 더욱더 열심히 일해야겠군요. 모든 직장인분들 홧팅



Posted by 정보톡톡 :


[ pptx 뷰어 ]


오늘은 pptx 뷰어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피피티 문서를 작성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수정하지는 않지만, 가끔 제대로 잘 만들어졌나 확인 하고 싶을때도 있지요?




그럴때를 대비해서 pptx 뷰어를 한번 정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실제적으로 수정하고 편집하고 이것저것 수정하려면 사실, 이걸로는 안되겠지만, 그냥 결과물만 간단하게 확인하려고 할때는 가벼운 그 무엇인가가 있으면 좋겠지요?




그렇게 사양ㅇ이 안좋은 컴퓨터나 혹은 테이블릿이나, 폰 이정도에서는 pptx 뷰어를 가지고 간단하게 결과만 보는 것도 꽤 좋을 것 같더라구요. 어디로 이동하면서 간단하게 체크에는 꽤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물론 시중에는 많고 많은  pptx 뷰어가 있습니다만, 가장 업데이트가 빠르고, 안전하게 운영해주는 공홈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기까지 해당하는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2017년 공무원 봉급표 ]


오늘은 올해가 다 가기전에  2017년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서 한번 더 올려보려고 그런 자료를 준비해서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몇 개월 안 있음 2018년이고 그러면 다들 조금씩 오를테니깐요. 미리미리 비교분석 해둘 준비해둬야죠.




 2017년 공무원 봉급표은  별ㄹ표서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올해 1월 6일에 발표가 되었어요. 그러면 즉, 내년에도 그맘때즘에 확인가능하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워낙에 직종들이 다양하므로 딱히 어느 분야할것 것이 별표로 첨부해져 있는 모든 2017년 공무원 봉급표를 같이 올려봤습니다. 찾아보시는 분들이 궁금한 직종을 잘 찾아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가지 2017년 공무원 봉급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 정보에 대한 수명도 얼마  남지 않았군요. 그래도 뭐,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하고 올려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익숙함과 새로움

2017. 10. 17. 23:34 from 카테고리 없음



새롭게 뭔가를 배우는 것은 참 신나는 일이다. 일단은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눈빛이 초롱초롱해지고, 그리고 손가락도 빨라지는것 같다. 새롭게 뭔가를 시작하는 것 또한 아주 신나고 즐거운 일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새로움을 두려워하기도 하다. 익숙한것이 좋고, 능숙한 것이 좋으며, 그로인해서 오는 안락함이 여전히 좋다. 그래서, 익숙하고 새로운 것을 적절히 섞어서 사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그 비율은 몇대 몇이 가장 좋을까?



Posted by 정보톡톡 :


[ 등록기준지 조회 ]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아보시는 등록기준지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약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이게 뭐하는 거지? 이 용어가 아주 생소하실텐데요. 쉽게 말하면 본적이라고 하는 겁니다.




호적이라는 것이 바뀌면서 아마도 본적이라는 것도 용어가 바뀌고 그러면서 등록기준지 조회라는 것으로 용어자체가 바뀐거 같네요. 저도 자주 들어보던 용어가 아니래서 조금은 생소하기는 합니다만, 이걸 필요로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자료를 올려봅니다.




만약에 본인의 등록기준지 조회를 하고 싶으시면, 간단하게는 본인의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시면 알려주실것 같아요(죄송해요. 해보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인터넷으로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곳에서 알아보셔야합니다. 민원24 행정업무 보는 곳이 아니라는 거!!!




근데 여기는 밤늦은 시간이나, 토요일, 일요일 등등에 시간제약이 있어요. 서비스자체를 아예 할수가 없으니, 이런가 알아보실려면 평일에는 밤 10시전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여기까지 등록기준지 조회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


오늘은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바로바로 클릭 한 방으로 집값을 알아볼수 있는 곳이 또 있나요? 저는 지식이 짧고 외국생활을 안해봐서 잘 모르는데요 아시는 분들 이야기 좀 부탁드립니다.




여하튼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를 찾아볼려고 하는데요. 물론 이런 금액을 여기에서만 알아보는 건 아니구요. 제법 많은 곳에서 비슷한 서비스를 해주시더라구요. 국민은행도 있구요. 여러군데를 다 찾아보는 것이 훨씬 더 정확하겠지요




다른 곳보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가 더 좋은 것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독 가구나 다세대 등등도 잘 알수가 있다는 겁니다. 이런것까지 깨알같이 잘 찾아볼수가 있어서 넘나 좋더군요.




여기까지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대한 내용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궁금하는 것도 찾아보고, 너무 비싸지만, 그냥 얼마나 하나 싶어서 해운대 근처도 알아봤네요..가격 완전 후덜덜 합디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그런 알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으로 소득이 생기면, 실제적으로 받기전에 상당부분 징수를 당하고? 받게 됩니다.




일반적인 월급을 받으시는 분들은 당연하고, 꼭 그렇지 않고, 프리랜서 분들도 실제적으로 어떤 기관이나 회사에서 받을때 약간의 세금을 떼고 받게 되는데요. 추후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필요할때 뗄수 있는 방법입니다.




뭐 말이 엄청 어렵지, 이만큼 떼갔다고 영수증 끊어준다고 생각하시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나라에서 떼간거니, 홈택스 이용하시면 아주 쉽게 해결 되구요. 준비물이야 다들 아시다시피,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그리 어렵지 않으니 이런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요런 방법을 통해서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찹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Posted by 정보톡톡 :


[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


오늘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조금 더 어렸을때만 해도 마이홈이 유행이었어요. 다들 알뜰 살뜰 모아서 작은 집을 한 채 사는 것이 큰 꿈이었습니다.




물론 그때나 지금이나, 집값이 비싼 건 마찬가지였지만, 언제부터인가, 집은 먼 신기루처럼 멀어져만 갔지요. 하지만, 이런 힘든 상황에서 집을 하나 사셔서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을 할 당신!! 축하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은 아주 간단한 것이, 거의 토지가 없잖아요.ㅋㅋㅋ 그래서 그냥 간단하게 6억이하인지 초과인지, 혹은 면적은 얼마인지 등등의 과세표준만 가지고 간단하게 세율을 구할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2억짜리 84㎡ 이하 집이라면 1.1%로 해당해되어서. 220만원이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결과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적이 꽤 중요한 판단의 요지가 되는 것 같네요. 아무쪼록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저도 3대 주 통신사에서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너무 비싼 금액이 부담이 되어서 바꿀까 싶네요.




그동안 전화통화나 문자는 크게 제한없이 사용하고 있던터라 이번에도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의외로 많더라구요. 물론 데이터까지 되는 것은 그리 많지는 않더라구요.




전화나 문자는 크게 무리없이 사용하는게 이렇게 많구요. 데이터까지 되는 것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만약에 이미 폰을 가지고 있으시고, 유심만 바꿔서 사용하신다면 요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는 우체국에서 개통가능한 거라서 이정도인데요. 더 찾아보면 몇 군데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더 찾아보고 올려드릴께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