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


오늘은 파워포인트 무료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것저것 피피티 문서를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서, 해당하는 기능을 찾아보려고 무던히 애를 써봤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무료설치는 없더군요. 대부분은 아시다시피 한달짜리 용도밖에 없구요. 그래서 찾아본 것이 바로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툴이랍니다. 똑같지는 않아도 충분히 얼추 대략적으로는 사용할수 있겠더라구요.




그래도 일단은 한달짜리라도 파워포인트 무료설치를 할수 있는 방법부터 먼저 알려드릴가요? 일단은 공홈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셔서 평가판을 사용하시는 방법이 첫번째입니다.




난 이걸로는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건 스프레드 쉬트 화면입니다.





어때요 완벽하진 않아도 무난히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대체용으로 사용할수 있을것 같지 않나요? 아무쪼록 이정도로도 도움이 약간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 잘 보내시구요. 환절기에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퇴직금 계산방법 ]


오늘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1년이상 근무를 하였다가 회사를 나가게 되면 퇴직금을 주게 되는데요.




어떤 곳은 그런거 없이 그동안 월급에 포함되었다면서 안주는 곳도 있고, 그리고 어떤 곳은 1년을 못채워서 못받은 적도 있었고, 그러고 보니 저도 파란만장한 직장생활을 하고 이네요. 어찌되었던 나름대로 정확한 룰대로 퇴직금 계산방법이 되어있으니 알아봅니다.




당연히 퇴직금 계산방법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계산을 하셔도 됩니다만, 그거 검색해서 찾아보서 보려면 엄청 귀찮으니깐요. 그냥 녹색포털을 이용해서 해봤습니다. 거의 비슷합니다.




꼭 정확한것은 아니지만, 1년치 퇴직금은 거의 한달 월급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대략적으로 금액을 알아보는데는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오늘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얼마전에 카드 분실때문에 이것저것 찾아볼게 많아서 이것 놓치고 있다고 큰일 날뻔했네요.




그래서 이거 찾아보는 김에 오늘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포스팅을 같이 올려봅니다. 제가 쓴 기간과 금액을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어야지. 통장에 입금도 미리미리 해둘수 있으니깐요.




일단 저의 날짜는 매달 25일입니다.  그래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월12일부터 당월11일까지, 즉 8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입니다.





여기까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계산하기도 힘들고 저의 가계부와 기간이 안맞아서, 14일로 바꿔야겠어요. 15일이 월급날이라 약간 아슬아슬한 모험이기는 하지만, 이러면 스튜핏할 일이 없을것 같기도 하구요.




Posted by 정보톡톡 :


[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


오늘은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회사가 어려워져서 어쩔수 없이 한번 그만 둔 적이 있었어요. 그렇게 딱 한번 실업급여를 받아본적이 있네요.




갑자기 회사가 어려워진 바람에 그렇게 그만두었는데 다행히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부합되어서 3개월남짓 약간의 금액을 받게 되어서 교육도 받고 또 다른 곳으로 재취업도 되었었지요.




그런데 의외로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이 까다롭더라구요. 아시다시피 자발적인 퇴사, 즉 내가 내 스스로 그만둔 경우에는 절대로 안 되더라구요. 퇴사를 하게된 사유가 매우 중요하구요. 또한 고용보험을 최소한 6개월은 넣어야하더라구요. 이건 최소이구요. 많이 넣으면 더욱더 수급할수 있는 기간이 길어지더라구요.




여기까지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사나 혹은 병간호 이런 것도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관할부서에 전화해서 알아보시면 상세하게 알려주실 겁니다.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며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엄청 아쉽다.

2017. 9. 18. 18:53 from 카테고리 없음



진짜 이제 버틸만큼 버텼는데, 더는 기다릴수가 없는데, 그렇다고 이만큼 기다렸다가, 지금에 와서 덥썩 아무거나 살수도 없고, 아 진짜 고민이 크다. 내 친구는 내 덕에 꽤 괜찮은 거 겟겟했는데, 나는 아직 제대로 안되어서 할수가 없는 상황이다. 글쎄 내가 아주 이것저것 골치아프게 생각하고 고민했는데 나는 결국에 하지를 못하게 되었다니 너무 아쉽다. 진짜 나도 하고 싶었거든, 뭐 어쩔수 없지만 아쉽기는 엄청 아쉽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월급 세금계산기 ]


오늘은 월급 세금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우리나라에서 돈을 벌고 경제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세금을 내고 있으시죠?





그 중에서 월급 세금계산기에 대한 내용을 알고 계시는 분이 많으신지 모르겠네요. 우리가 다달이 월급을 받게 되면 거기에 비견되게 세금이 나가는데요. 요게 과연 얼마정도인가를 체크해보는 겁니다.




실제적으로 각종 취업사이트에서는 연봉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내가 과연 월에 이것저것 다 떼면 얼마나 받을까? 하고 확인해보는 것이 바로 월급 세금계산기입니다. 요렇게 결과가 나온답니다.




2017년 4대보험료율도 확인해보세요




여기까지 월급 세금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을것 같네요. 요즘 몸이 갑자기 급 안좋아저서 약을 여러가지 많이 먹었더니 속도 많이 안좋아집니다. 다들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test

2017. 9. 13. 22:13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속이 부르르.. 우루루 역시 그동안 안먹던거 먹어서 아마도 그런거 같아. 세상에 어쩌면 이렇게나 안먹던거 먹으니 속이 불편한지.ㅋㅋㅋ 늘 먹던거만 먹고 살아야하는데.. 그게 참 쉽지가 않네 그려.하지만, 어쩌겠어. 일을 하기는 해야하고, 배는 고프고 나도 하기는 해야하고, 집에 먹을꺼는 그것밖에 없었고..ㅋㅋㅋ 어쩔수 없었던거 아니겠어? 인생이 다 그런거지, 나에게 그때는 선택권이 없었단 말이야

Posted by 정보톡톡 :


[ 연봉 3000 실수령액 ]


오늘은  연봉 30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만큼도 받기 쉽지 않습니다. 3000/12하면 대략적으로 250정도 나오지요?




아무것도 공제가 되지 않는다면 연봉 3000 실수령액은 딱 25o이 되겠지만, 그게 아니잖아요.ㅋㅋ 이것저것 하도 많이 떼어져 나가니깐요. 그거 다 떼어지면 과연 얼마 정도 될까요?




보통 새롭게 회사를 구하거나, 혹은 회사를 옮기거나 하면  자연스럽게 알아보게 되는 것이 바로 연봉 3000 실수령액 같은 게 아닌가 싶네요. 대략적으로 226정도 나옵니다.




여기까지 연봉 3000 실수령액에 대한 내용이었구요. 아무쪼록 이와 같은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내용도 같이 올려봤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어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대단한 날이었다. 새로고침 하면서까지 99를 기다렸는데, 처음에는 나도 와 하고 달려들었고, 그중 아깝게 놓친 것도 있었지만, 꽤 괜찮은거를 한두개 건지기는 했다. 그 중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아니다 싶은거를 4개나 샀는데, 아..난 왜 이놈에 파우치만 보면 환장을 하는 지 모르겠다.ㅋㅋ 아마 오늘 낮에 봤으면 안샀을 것들을 ㅠ.ㅠ 두개는 사실 꼭 필요했던거라 후회가 없는데, 나머지 2개가..ㅠ.ㅠ 그런데 이거 두개 합쳐봐야. 7000원밖에 안되긴 하는데.. 그냥 살려고.ㅋㅋ


Posted by 정보톡톡 :

어디가 좋을까?

2017. 9. 6. 01:51 from 카테고리 없음

지난 여름에 열심히 달린 덕분으로 조금 한가해진 9월, 잠시 여유를 부릴수 있는 이런 순간이 있어서 너무 행복함. 하지만, 이런 것에 너무 또 매달려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10월, 11월은 또 어둠속을 헤맬수있어. 다 예전에 해본 경험이지. 그러니, 여유도 가지고 잠시 몸도 보살피고 - 요즘 살이 너무 찜 - 이것저것 그동안 못샀던 물건들도 좀 사고, 하지만, 그래도 여유가 남으면 놀러를 한번 가볼까?? 생각중인데. 어디가 좋을까?


Posted by 정보톡톡 :


[ 알뜰폰 무제한 ]


오늘은 알뜰폰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는 요금은 어떤게 있나 알아봤습니다. 현재 알뜰폰 매장은 그 회사가 너무너무 많아서 다 확인하기가 무리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가장 많은 분들이 아시는 우체국 위주로 올려봅니다.




그런데 어차피 3대통신사에서 사오는 금액들이 비슷하다보니, 아마도 알뜰폰무제한은 대부분 비슷비슷한 금액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통화와 문자만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300메가 정도는 대부분 22000원 선인것 같습니다. 2기가가 되어도 3만원이 조금 못되구요. 물론 데이터가 5기가 6기가 정도 되면 4만원 선이네요.




우체국에서 파는 알뜰폰무제한 중에서 데이터까지 무제한 되는 것은 큰사람에서 나오는 USIM 데이터 11기가짜리네요. 퍼펙트 요금이랑 비교하면 월 1만7천원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일년이면 20만원. 상당히 크네요. 2년이면 40만원정도가 차이가 나는군요. 도움되는 자료였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놀러가고 싶다

2017. 9. 2. 22:58 from 카테고리 없음



오늘 여기저기 사이트를 뒤적거리다가, 살펴본 한곳, 10월 초극성수기를 앞둔 9월..대부분 신학기고 다들 뭔가를 시작하기 바쁜 시점이라 그런지, 진짜 저렴한 pack를 수두룩.ㅋㅋ 몇군데 알아봤는데, 너~~~~무 좋더군. 이럴때 딱 놀러가야하는게 맞는거 같아. 언제가면 좋으려나? 그냥 아무때나 가면 되는데, 아 내가 요즘 운동과 각종 여러가지를 끊어놓은 상태구나. 그렇다고 일주일 내도록 가는것도 아니고, 뭐 이참에 한번 더 가보는게 무척 좋을듯 한에, 어디부터 갈까?? 어디가면 좋을까?. 


Posted by 정보톡톡 :



진짜 매일 매일 오늘 얼굴 피부 같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 내일 아침 화장 겁나 잘 먹겠구만.ㅋㅋ 목욕탕갔다오면 아무래도 각질을 다 벗기고 오니깐 안그래도 뽀송뽀송 뽀드득 뽀드득 거리는데, 거기다가 팩까지 했으니 이것이 안좋을래야 안좋을수가 없늘 것 같음. 너무 좋음. 진짜 3-4일은 아무것도 안 발라도 매끈매끈 하지만, 5일만 지나면 바로..ㅠ.ㅠ 어둑어둑, 진짜 꽤 좋았던 피부였는데, 가는 것도 한순간인가보다. 크게 트러블이 없는 편이라서, 그만큼 극건조..ㅋㅋ 바람이 두렵구만.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