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변환 프로그램 ]


오늘은 pdf 변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pdf 파일을 직접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런 제작툴이 대부분 없을텐데요.




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변환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pdf 변환 프로그램을 꼭 필요하더라구요. 더더욱 이 파일을 많이 쓰시는 분들은 자주 필요하시겠더라구요.




물론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데, 그게 사용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pdf 변환 프로그램을 한번쯤 테스트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하고 ezPDF 를 소개 시켜드립니다.




여기까지 pdf 변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셨습니다. 아무쪼록 해당하는 내용을 찾아보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오늘도 하는 일 모두 모두 잘 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DWG 파일은 어떻게 보나? ]


아마도 dwg 파일이 뭔지 잘 아시는 분들이야 이런 포스팅 따위는 보지도 않으실것 같네요. 이 파일은 오토캐드 같은 설계 프로그램등으로 만든 도면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일반적인 응용프로그램으로는 dwg 파일은 열어볼수가 없게 되어있어요. 당연하겠죠? 그렇다면 뭘로 열어봐야하는거죠? 오토캐드 뷰어 같은 툴이 있으면 엄청 편하구요.




이 대표적인 것이 바로 dwg true view 라는 겁니다. dwg 뷰어로 아주 유명하답니다. 오토데스크 회사에서 만들어지는 거니깐 아무래도 업데이트도 빠르니 DWG 파일을 열어보는 데 사용하기에는 아주 안전하겠지요?




여기까지 dwg 파일을 열어볼때 많이 사용하는 툴에 대해서안내해드렸습니다. 저래 뵈도 용량이 꽤 커요. 그러니, 혹시나 조금 못한 기능이라도 사용하실리면 dwg fast view라는 것도 있으니 한번 참고 햅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4대보험 가입증명서]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개인별로 혹은 사업장별로 따로 필요할수 있는데요. 어차피 같은 화면에서 메뉴만 달라지는 것이니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아시다시피 4대보험 가입증명서은 내가 직장인이라는 것을 밝힐수 있는 아주 중요한 잣대가 되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군데에서 해당하는 서류를 내라고 하더라구요.




일단 4대보험 가입증명서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곳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데요.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구요. 아울러, 직접 연결 되어 있는 프린터나 인터넷 공유 방식으로 되어있는 프린터에서 인쇄가 가능하답니다.




여기까지 4대보험 가입증명서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직접 메뉴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그리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프린트 하실수 있을 겁니다. 물론 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게 뜨기는 합니다만, 어쩌겠어요..깔아야죠.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취득세 계산 ]


오늘은 취득세 계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이는 부동산을 하나 구입했을때 내는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구입한 시점에서 산 사람이 내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취득세 계산은 법으로 얼마씩 내어야한다고 정해져있습니다. 계산법도 무척 간단하여서 대부분 세율만 알고 있으면 무척 쉽고 간단하게 그 결과가 나옵니다.




현재 정해져있는 취득세 계산의 기준을 한번 표로 확인해볼까 합니다. 만약 제가 59평방미터짜리 작은 소형주택을 2억을 주고 구입했다면 저는 취득세 1%와 지방교육세 0.1% 합쳐서 1.1% 즉, 220만원을 내면 되는 겁니다.




여기까지 취득세 계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규모와 금액에 따라 세율이 상당히 달라집니다. 그 점 잘 파악하시면 될것 같네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일단은 여러가지를 공부하고 체크하는 중이다.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거 같은데, 일단은 뭐 부터 하고 시작해야할 지 마구마구 고민이다. 뭐부터 할지 몰라서도 몰라서지만 너무 할 게 많아서가 걱정이다. 일단은 살빼기.ㅎㅎㅎ 요즘 열심히 공부중인게 있기도 하고, 이걸 할려면 아무래도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알아봐야할것 같다. 그리고 영어공부. 예전부터 하던거도 조금씩 해야하지만, 일단 복습도 해야하고, 그리고 여러곳에서 알려주는 것대로 공부해보려고 한다. 방법이 널렸지..내가 그만큼 안해서 그렇지

Posted by 정보톡톡 :


[ 2017 공무원 봉급표 ]


오늘은 2017 공무원 봉급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전국에 공시생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그만큼 이 직군이 인기가 많다는 겁니다. 어찌보면 참 웃픈 이야기가 아닐수 없지요.




2017 공무원 봉급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처음 부터 시작하면 그다지 높지는 않긴 합니다만, 대부분 1호봉부터 시작하는 경우은 많이 없다고 하더군요. 물론 시작하는 경우도 있겠지만요.




사실 그냥 보면 그리 높지 않다고 생각의 들수 있지만, 여러가지 각종 수당이 붙으면 일단 표에 나온 금액보다는 더 많아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년까지 다닐수 있다는 것과, 또한, 퇴직후에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는 직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여기까지 2017 공무원 봉급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무쪼록 이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그러고보니 벌써 가을이 다가오네요. 다들 건강조심하시구요. 늘 하루하루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kt 요금제 종류 ]


오늘은 kt 요금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3사 통신사 요금들은 사실 엇비슷해요. 어쩜 그렇게 비슷한지 신기할 따름. 그래도 조금씩 이름은 다르니 알아는 보자구요.




많은 분들이 kt 요금제 종류가 엄청나게 많은 줄 아는데, 사실 알고보면 거기서 거기입니다. 스마트폰의 요금제들은 대부분 데이터량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그렇게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구요. 그대신, 특별한 연령대 및 시간대를 위해서 주어진 것들이 조금 더 달라질 뿐입니다.




그게 묶음이 LTE 데이터 선택요금제 입니다. 아시죠. 집.이동전화는 무제한 그대신 데이터량에 따라서 달라지는 요즘 많이들 쓰시는 kt 요금제 종류 주에 하나입니다.




그러고보니 kt 요금제 종류를 많이만 올렸고, 상세한 것은 다 일일이 설명을 못드렸네요. 언제 한번 시간 내어서 일반,24세미만, 청소년, 65세 이상 요금제 등등에 나눠서 조금씩 자세하게 다시 올려볼께요.



Posted by 정보톡톡 :



저녁을 몇 시에 먹었더라? 제법 늦게 먹었던거 같은데 대략 7시 반? 8시 정도, 뭐 그래봐야 크게 먹은게 없기는 하지. 점심을 워낙에 늦게 먹어서 생각이 없는데, 어쩔수 없이 조금이라도 먹어보다 싶어서, 토마토 반개에 계란스크램블 한거에 양상추 조금 그리고 복숭아 좀 먹었구나. 그렇게 먹어도 배가 부르니, 정확히는 딱 기분이 좋으니 뭐 더는 필요가 없는거 같다. 저녁에는 그렇게 먹고 밤에 살짝 배고 고플수도 있지만, 물 잘 먹고 하면 별 문제 없을 듯..ㅎㅎ


Posted by 정보톡톡 :


[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


오늘은 고용노동부 실업급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면 우리는 우리 월급에서 다달이 4대보험을 떼게 되는데요. 그 중에 고용보험이라는 것이 있어요.




조금 자세하게는, 실업급여부분과 훈련부분으로 나눠지긴 한데, 여하튼, 우리가 다달이 내는 것이 나중에 무슨 일이 생겼을때 바로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부분입니다.




다 그렇듯이, 넣었다고 다 받을수 있는 것은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는 조건이 있어요. 물론 외적인 조건 몇가지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비자발적인 이직, 즉, 내가 내스르로 그만두고 싶어서 그만두는 건 아니어야하는 거죠.



조금 더 다양한 퇴직사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는 조건과 더불어 각종 급여일수 및 지급액에 대해서도 같이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그래도 몇개월이라도 생계를 유지할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며, 아주 중요한 급여라고 저는 생각한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한컴오피스 체험판 ]


오늘은 한컴오피스 체험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포스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최근들어서 이 프로그램을 쓰는 분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처음부터 워드는 아래아한글로 시작해서 계속 꾸준히 이 아이만 쓴답니다.




다행히 저희 회사에서도 이걸 사용하고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요. 만약에 딱히 이걸 써보지는 않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한번 테스트 삼아 써봐야 된다면 한컴오피스 체험판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거 어떠세요?




다른 데랑 다르게 100일이라는 넉넉한 시간동안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연습해볼수 있는 시간을 주니깐 참 여간 고마운게 아니더라구요. 처음 써보는 사람에게는 나름대로 꽤 괜찮은 기간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요건 공홈에서 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고를수가 있구요. 한컴오피스 체험판는 이름그대로 워드, 스프레드쉬트,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모두 아우르고 있으며 타사의 프로그램과도 제법 호환이 잘 되어서 아주 편하더라구요. 한번 테스트삼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요즘 공부중!!

2017. 8. 19. 21:09 from 카테고리 없음



요즘 급 건강에 관심이 많아졌다. 역시 아는 것 만큼 보인다더니, 원래는 아무생각없이 여러 유툽을 보다가, 얻어 걸린 영상에서 여러가지를 배웠다. 물론 한두개를 보고 그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건 웃기지만, 나름대로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어보여서, 일단 뭐 그리 많이 쓰는 것도 아니다 싶어서 여러가지를 사고 있다. 일단 종합비타민과, 칼슘제, 그리고 마그네슘까지.ㅎㅎㅎ 일단은 3가지까지만 사서 먹어보기로 했다.


Posted by 정보톡톡 :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


오늘은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상하게 요즘 제컴이 자꾸 늦어지는 것이 영 상태가 안좋더라구요. 제가 그리 컴을 잘 아는 것도 아니고 어째야 하나..고민하고 있었어요.




그랬더니 회사옆에 근무하고 있는 옆 직원분이, 그럴때는 일단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한번 테스트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건 뭐냐고 어디서 하는 거냐며 이것저것 물어봤지요.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셨답니다.




대부분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 이름들이나 성능이 백신 프로그램과 비슷하더라구요. 저런 기본적인 유틸에도 코드 제거들이 다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메뉴를 잘 찾아보라고 하더라구요.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짝꿍 직원이 그러던데,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만 쓰라고,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은 그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배운 내용 그대로 올려드려 봅니다. 참고하시길



Posted by 정보톡톡 :



요즘, 아침 낮 저녁 기온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나죠?? 와, 진짜 낮이랑 아침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낮에는 땀 뻘뻘하고 아침에나 저녁은 선선하구요. 그래서인지 감기환자가 많을 줄 알았는데, 오늘 우리 조카가 아파서 새언니랑 같이 병원갔는데 별로 없더라구요. 주중이라서 그런건가?? 우리 조카는 자주 편도선이 부어요. 위에 큰 조카도 자주 붓고, 하기야 저도 꽤나 오랫동안 편도선염 때문에 고생했지요. 진짜 일년에 서너번 정도는 심하게 아파서 병원가서 항생제를 안 쓸수가 없었지요..ㅠ.ㅠ 나쁜걸 알지만, 안 쓸수가 없었답니다.


그러다가, 여러가지 문제때문에, 일을 쉬고, 요즘에는 한달에 평균적으로 보름정도만 출퇴근을 하는데요. 그랬더니 몸이 대번에 좋아지더라구요. 밤에 뭔가를 좋아하는데, 맨날 아침에 잠이 부족해서 고생했거든요. 이것만 충분히 자도 좋아지더군요. 그리고 아무래도 집에서 조금더 좋은 음식을 먹게 되니깐 좋아지더군요.


Posted by 정보톡톡 :


[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 ]


오늘은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저도 참 사랑하는 해피머니 상품권인데요. 저도 이거 얼마전에 하나 받은게 있어서요 어디다 써야하나 하고 한번 찾아봤습니다.




용어를 찾아보니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아니더라구요. 그냥 해피머니 상품권이더군요. 하기야 이름이 워낙에 비슷비슷하구요. 거기다가 쓰임새도 엇비슷하더라구요.




일반 문상과 완전 다른것은 바로 많고 많은 외식 업체들, 아 좋아라. 이렇게 많은 곳이 바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된답니다. 핏자 엄청나게 좋아하는데요 핏자헛에서 쓸수 있다요. 아오오..좋아라




물론 각종 영화관, 문구점, 서점, 다 사용하실수 잇어요.





여기까지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였습니다. 자꾸 입에 붙어서 저렇게 사용하게 되는군요. 장수가 많다면, 밥도 먹고 책도 사고 영화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그러면 진짜 좋겠네요. 도움되는 자료였으면 합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


오늘은 보건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일반 업종인 경우에는 이런거에 신경 전혀 쓰지 않으셔도 되지만, 식당이나 카페 그리고 이.미용실 등등에 일을 하시거나 혹은 사업장을 갖고 게시는 분은 상당히 중요하죠.





일년에 한번씩은 꼭꼭 별 문제가 없는지 재검 비슷한걸 해서 다시 보건증 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지요. 왜냐하면 그 사이에 또다른 건강의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여지가 있으니깐요.




물론 처음 받을때나, 두번째 받을때나 당연히 보건소에 가서 많지는 않지만, 일정금액을 낸 뒤 몇가지 검사를 하고 보건증 발급을 받게 되는데요. 직접 가셔도 되지만, 바쁘시다면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당연히 본인의 공이인증서가 꼭 필요하구요. 당연히 프린터도 필요하겠지요?? 혹시 분실했을 경우에도 해당하는 메뉴로 재출력이 가능하니깐 잘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